갈맷길 5-1구간은 낙동강 하구둑에서 가덕도의 천가교까지이고, 약 22Km를 걸어야 하는 장거리 구간입니다.
이 구간에는 명지 신도시와 갯벌의 철새들, 그리고 가덕도 앞바다의 굴 양식장과 끊임없이 신항만으로 드나드는 컨테이너 트럭 등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.
때 묻지 않은 자연환경과 인간의 힘으로 변화시킨 자연환경을 동시에 보고 느낄 수 있는 구간이라 참 묘한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.
<(주) 부산의 아름다운 길의 갈맷길 700리 홈피에서 퍼옴>
★ 구간안내
☞ 동양최대의 철새도래지 낙동강하구 을숙도를 가로질러 사계사색 갈대 빛나는 명지 갯벌에 도래하는 겨울철새의 군무를 국내 그 어떤 곳보다도 가까이 볼 수 있다. 신호대교를 건너면 낙동강 하구의 진우도와 저 멀리 뒤편 가덕도의 풍광이 뛰어나 머물고 싶을 정도다.
★ 스탬프 찍는 장소
☞ 시작점 : 낙동강하구둑 다대포방향 150m 지점 종합안내판(4코스) 옆
☞ 중간점 : (주)금성정공 앞 종합안내판 옆(삼성자동차 부산공장에서 녹산하수처리장 이전)
☞ 종 점 : 천가교 입구 선창마을 비석 앞 종합안내판 옆
★ 주변관광지
☞ 낙동강하구 에코센터 : 낙동강 하구에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종류의 철새들을 전시해 자연에 대한 소중함과 신비함을 온몸으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.
☞ 낙동강 철새 도래지 : 낙동강 하구에는 크고 작은 삼각주가 많은데 주변은 수심이 얕고 강물과 바닷물의 교류가 왕성할 뿐 아니라, 양쪽 강변에는 갯벌이 잘 발달하여 있어 각종 플랑크톤과 패류, 소형 어류등 철새의 먹이가 풍부하다. 삼각주 곳곳의 갈대숲이 철새의 먹이와 보금자리를 제공하고 있어 많은 철새가 모여드는 곳이다.
☞ 부산신항 : 동북아 물류의 중심을 꿈꾸는 부산 산업의 또 다른 중심지. 세계로 향하는 많은 이들의 바람이 모여 이곳의 불빛을 더욱 아름답게 한다. 때론 고요하게, 때론 힘차게 바다 밖 세상으로 나아가는 선박의 모습은 꿈에 대한 희망을 잃지 않게 한다.
☞ 흥선대원군 척화비 : 1866년 구한말 흥선대원군이 병인년에 지어 신미년(1871년)에 세운 것으로 원래 가덕포구(지금의 선창)에 있던 것을 이곳으로 옮겨 놓았다.
<갈맷길 5-1구간 기록>
낙동강하구둑 - 6.0Km - 명지오션시티 - 3.8Km - 신호대교 - 1.4Km - 르노삼성자동차 부산공장 - 10.8Km - 천가교
<갈맷길 5-1구간 비디오>
▼ 을숙도 하구둑에서 갈맷길 5-1구간 출발
▼ 을숙도 하구둑을 건너...
▼ 을숙도 철새 도래지를 지나서...
▼ 명지 신도시로...
▼ 명지 새 동네 신포나루...
▼ 김 집하장
▼ 르노삼성대로변 작은 포구도 구경하고...
▼ 을숙도대교
▼ 다대포 방향 조망
▼ 명지동 앞바다의 갈대숲
▼ 명지 IC를 지나서...
▼ 명지 대파밭
▼ 명지 오션시티 외곽 바닷가로...
▼ 대마등과 철새들을 구경하고...
▼ 명지염전
▼ 신호동 아파트
▼ 신호대교
▼ 르노삼성자동차 앞
▼ 외부가 특색 있는 카페
▼ 가덕도를 바라보며...
▼ 부산 신항만이 보입니다...
▼ 신호항
▼ 신호항을 지나 5-1구간 중간 도보인증대
▼ 다시 바닷가로...
▼ 눌차도 앞 굴양식장과 신항만
▼ 신호공단
▼ 작은 방파제에서 신항만을 바라보고...
▼ 가덕대교
▼ 갈맷길과 남파랑길 갈림지역
▼ 견마교를 건너서...
▼ 신항 뒷길로...
▼ 신항 입구 삼거리
▼ 부산 신항 국제터미널을 지나...
▼ 가덕도 관광 안내도
☞ 관광안내도를 지나니 선창 버스정류장에서 곧 출발하려는 버스가 있어 천가교까지 가지 않고 정류장에서 5-1구간 걷기를 종료하였습니다.
'코리아둘레길 > 부산 갈맷길(완보)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갈맷길 6코스 1구간(낙동강 하구둑~구포교) 2022.1.4일 (0) | 2022.01.05 |
---|---|
갈맷길 5코스 2구간(가덕도 천가교~연대봉~천가교) 2022.1.2일 (0) | 2022.01.04 |
갈맷길 4코스 3구간(몰운대~낙동강 하구둑) 2021.12.22일 (0) | 2021.12.26 |
갈맷길 4코스 2구간(감천항~몰운대) 2021.12.20일 (0) | 2021.12.21 |
갈맷길 4코스 1구간(남항대교~감천항) 2021.12.8일 (0) | 2021.12.11 |